비디오, 웨비나 시리즈

학생을 위한 MATLAB 시리즈 웨비나 - 기본과정

MATLAB® 및 Simulink®는 전 세계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는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및 환경으로, 국방, 항공, 통신, 반도체, 자동차, 생명공학, 금융공학 등 각종 산업계 및 학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학 연산과 그래프 작성 및 모델링, 그리고 강력한 테크니컬 컴퓨팅을 위한 언어가 하나로 통합되어 각종 공학 및 자연 과학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MATLAB과 Simulink 및 여러가지 툴박스들을 활용한다면 현재 하고 계시는 분야의 연구 및 학업 단계에서 보다 더 효율적인 성과와 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웨비나 시리즈는 학부생 및 석,박사 연구생들을 위한 기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MATLAB과 Simulink의 기본과정, 심볼릭 컴퓨팅의 소개, MATLAB을 이용한 알고리즘 개발, 그리고 Simulink 활용한 손쉬운 LEGO® MINDSTORMS® EV3 프로그래밍과 구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아래 리스트 중에서 각 분야의 관심있는 웨비나를 확인하여 보십시오.

학생을 위한 MATLAB 기본 소개 본 웨비나는 MATLAB 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 또는 기본 기능을 다시 한 번 익히고자 하시는 학생분들을 위한 웨비나입니다. MATLAB의 기본 기능과 새로워진 기능을 확인하여 보십시오.

학생을 위한 Simulink 기본 소개 Simulink 는 멀티 도메인 시뮬레이션 및 다이나믹 시스템과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을 위한 모델 기반 설계 환경입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통신, 제어, 신호처리 뿐 아니라 비디오 프로세싱,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시변 시스템에 대해 Simulink를 이용하여 어떻게 설계, 시뮬레이션, 구현 및 테스트를 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MATLAB을 이용한 알고리즘 개발 이번 웨비나에서는 MATLAB 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아이디어를 알고리즘으로 어떻게 쉽게 변환하는지에 대해 살펴봅니다. MATLAB은 효과적으로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수 있도록 래피드 프로토타이핑 및 테스트 수행, 설계 개념 및 방법을 분석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툴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빠르게 최적의 디자인을 하실 수 있게끔 합니다. 이번 웨비나에

Simulink 활용: 손쉬운 LEGO MINDSTORMS EV3 프로그래밍과 구동 본 웨비나에서는 시뮬링크를 이용한 쉽고 간단한 LEGO MINDSTORMS EV3 로봇의 프로그래밍을 소개합니다. 먼저 LEGO MINDSTORMS EV3 하드웨어를 위한 Simulink Support Package의 다운로드와 설정 방법을 알아보고, 간단한 예제를 통해 시뮬링크 블럭들을 사용하여 로봇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관련 자료